본문 바로가기
IT/Review

[BP/IT] 쉬운 컴퓨터 크롬북에 대하여 / 아수스 ASUS 17.3인치(CXB170CK) 크롬북

by bruprin 2022. 9. 28.

BP's :  2011년 크롬북이 출시된 이후 11년이 지난 시점. 

크롬북은 첫 모델에서 많은 진보를 이뤘다.

초기에는 크롬 웹브라우저 중심으로 제한된 기능을 제공했던 것에 비해 

이제는 리눅스, 안드로이드 앱도 돌릴 수 있을만큼 성능이 개선됐다. 

크롬북이 PC와 근본적으로 다른 점은 OS. 

크롬북은 리눅스 기반 크롬 OS를 사용하고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예전에는 기기 자체의 성능이 중요했지만, 

이제는 인터넷 대역폭과 그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자원만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해졌다. 

VHS나 DVD를 빌려보는 시대에는 더 많은 VHS와 DVD를 가지고 있고 이 매체를 다룰 수 있는 기기가 중요했지만 

요즘은 넷플릭스만 되면 그만이니. 

사실 IT가 상향 평중화된 현 시점에서 기기 자체의 성능과 자원은 점점 가치를 잃어가는 것 같다. 

그래서 크롬북이 궁금했다. 

내가 써본 크롬북은 모두 화면이 작은 옛날 제품들이라. 

아수스에서 나온 이 17.3인치 화면을 가진 크롬복이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는지. 

집에 있는 다른 17인치 노트북에 비해 얼마나 다른지. 

사용성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결과적으로 이 아수스 크롬북은 거실에 있는 다른 노트북 자리를 차지했다. 

유튜브 보고, 웹서핑하고, 넷플릭스, 티빙, 네이버 검색 등을 하는데 충분했다. 

물론 이 크롬북으로 블로그를 하거나 사진 및 동영상을 편집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역할로는 부족하겠지만 

콘텐츠 소비의 역할로는 훌륭하다. 

이 제품은 149달러까지 떨어졌었는데 환율이 올랐지만 여전히 경쟁력이 있다.

만듦새도 꽤 좋고, 배터리도 오래간다.

대신 무겁다. 들고 다니려면 엄청 무거울 것 같음. 

만약 이 제품이 국내에 정식 발매됐다면...

엄청나게 잘 팔렸을 것 같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에 이런 크롬북이 150달러 미만이라면.. 하나 더 살 것 같음. 

추천 : ★★★★★ 제한된 기능이지만 이 가격에는 수긍할 수 있음. 

관련링크 : 

 

ASUS Chromebook CX1 (CX1700)|Laptops For Home|ASUS Global

Running on Chrome OS, ASUS Chromebooks are fast and streamlined with all-day battery life, built-in security and automatic updates from Google.

www.asus.com

유튜브와 넷플릭스 머신으로 기존 노트북들을 대신할...아수스 크롬북

겉으로 보기에는 다른 노트북과 차이가 없다. 

처음에 시작하면 같이 설치할 앱을 선택한다.

넷플릭스와 텔레그램 등을 선택

앱을 선택하면 다운로드 하고 시작. 

숫자키도 있고.. 키보드는 보통. 

크롬북은 학생 사용자들이 많아서 그런지 내구성이 강할 것 같은 소재로 만들었다. 

USB A C  단자가 양쪽에 있음. 

충전은 USB C로 양 쪽에서 다 가능.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과 이어폰 잭. 

용량을 확장할 필요는 없다.

설치 끝 

크롬 브라우저를 쓸 수 있으니 웬만한 것은 다 도니다. 

구글 계정으로 들어가면 이메일, 구글 드라이브, 구글 앱 그리고 애드가드 같은 웹스토어 애드온도 쓸 수 있음. 

사실 가장 우려했던 것은 화면의 품질이었는데 

이 정도면 불만 없이 쓸 수 있다. 

디자인도 나름 괜찮음. 

맥북화 크기 비교. 

거대한 항공모함 같음. 

만듦새가 아주 좋다. 

다른 노트북 제조사들이 참고해야할 정도. 

삼성전자 갤럭시 북,  LG전자 그램이 100만 원을 훌쩍 넘어 200만 원 대도 있는데 

149달러라니.

물론 무게와 소재, 기능 상의 차이는 있지만..

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

집집마다 하나씩 있어서 공용 으로 써도 될 것 같다. 

맥북을 안아 보았음.  

LG전자 스탠바이미(27인치)와 화면 크기 비교. 

17인치가 크다고 해도. 27인치에 비하니... 

USB-C 단자로 충전을 하기 때문에 편하다. 

어답터도 작다. 

220v 돼지코 사용

크롬북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아직 노트북을 완전히 대체하기에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폰처럼 

정말 혁신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데스크톱 자리를 노트북이 대체한 것처럼

몇 년 뒤에는 다들 크롬북을 쓰고 있을지도.... 

2022.09.20 - [IT/Review] - [BP/IT] 어린이에게 최적화된 삼성 크롬북 'xe500c13-k04us'

 

[BP/IT] 어린이에게 최적화된 삼성 크롬북 'xe500c13-k04us'

BP's : 태블릿과 스마트폰은 이제 필수. 어디를 가든 사람들은 모두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다. 가끔 이런 것들이 안타까울 때가 있지만.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어떻게 하면 그래도 잘 쓸 수 있

bruprin.tistory.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