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IT] 스마트 신형 공개

by bruprin 2012. 12. 27.


BP's : 멋진 차들이 많지만....그래도 작은차에 관심이 간다. 환경에 대한 부담도 줄이고 운전하기도 편할 뿐 아니라 주차 스트레스도 없다. 스마트가 바로 그런차. 2명 밖에 못타지만 생각해보면 차에 2명 이상 탈일이 그렇게 많지 않다. 연비도 좋고. 무엇보다 스타일이 좋아서 가격 때문에 경차를 택했다는 시선에서도 자유로운 편이다. 
2500만원 가량으로 차급을 고려하면 비싸지만, 이만한 가격에 이만한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차량은 없다. 의외로 2명이 탈 때는 내부 공간이 나쁘지 않다. 좁은 골목을 아무런 거리낌 없이 지나고 주차를 쉽게 할 때면 큰 차를 왜 타고 다니는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변속기에 적응하는데 좀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익숙해지면 큰 문제가 아니고..
고속도로에서 주행성능이나 안전성에 대해서 의문이 생기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웬만한 소형차보다 안전성이 높다. 

그동안 아쉬웠던 것이 구동계의 변화가 거의 없다는 것이었는데 이번에 디자인과 함께 새롭게 바뀐다.  다운사이징을 위해 64마력 900cc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고 이전 스마트와 마찬가지로 터보모델도 추가로 들어올 것 같다. 

3종류의 경차 밖에 없는 국내 자동차 부문에서 또 하나의 선택권이 늘어났다. 서브카로 이보다 좋은 차는 없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