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킨들파이어

by bruprin 2013. 4. 19.



BP's :태블릿이 이렇게 싸질 줄은 알았지만, 이렇게 빨리 가격이 떨어질지는 몰랐다. 이런 상황에서 여전히 가격을 지치고 있는 애플 아이패드를 보면 더 놀랍기도 하고. 
이제 저가 태블릿은 10만원~20만원 사이면 구입할 수 있는 것 같다. 스마트폰보다 훨씬 비싼 제품이었는데 어느새 이렇게. 태블릿 가격이 하락하니 MP3플레이어나 PMP, 다른 웬만한 연관 제품들 가격도 추충낙엽처럼 떨어졌다. 이전에 수십만원을 주고 PMP를 구입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하락이다. 그 돈으로 DSLR 렌즈를 산 사람들은 오히려 가격이 올랐고, PMP를 산 사람들은 억울할 정도로 가격이 하락했다. 
태블릿 가격이 내렸지만 저가 제품들은 여전히 성능과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이 많아서, 괜찮은 제품을 구입하려면 30만원 정도...아이패드를 구입하려면 50만원 정도가 든다(애플 대단하다. 영업이익률이 떨어지기는 했지만 경이적이다)
그 중에 적당한 제품이 킨들 파이어인데, 초기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가 높다. 자녀에게 아이패드를 주기는 불안하고, 그렇다고 다른 애들은 다 있는데 우리 애만 아이패드가 없는 것도 아쉽고 그렇자면 킨들파이어를 구하면 된다. 
킨들파이어가 사양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아마존에서 자기네들 서비스를 쓰라고 가격을 최대한 낮췄기 때문이다. 킨들파이어 HD는 아직 좀 비싸지만, 킨들파이어 경우에는 10만원 이하에 중고로 구입이 가능하다. 
킨들파이어는 기본적으로 아마존 서비스만 대응하나, 루팅을 해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플레이스토어 등도 활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된다. 메모리가 8기가로 한정적이고, 고해상도 동영상을 돌리지는 못하지만 부담없이 쓰기에는 충분하다. 아 그리고 아이패드와 함께 가장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다. 

장점 : 이만한 가격이 이만한 성능. 무지막지한 배터리. 
단점 : 루팅을 하지 않으면 국내에서는 유튜브 머신으로 밖에..구하기가 어려움 
BP's : 서브용 태블릿으로 이만한 제품 찾기 어렵다. 
추천 : ★★☆☆


댓글